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대 연남동 베트남 음식 맛집 굿손 쌀국수 분짜 껌승 추천

먹어봄

by 녹차나무 2023. 1. 16. 22:42

본문

홍대, 연남동에는 맛집, 카페 등이 엄청 많은데요.

한식부터 일식, 분식, 양식, 그리고 동남아 음식까지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새로 생긴 베트남 음식 전문점에 대해서 소개드려볼텐데요.

그곳은 바로 굿손이라는 곳입니다. 제가 여기를 방문하게 된 계기는 배민으로 배달을 시켜먹어봤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방문까지 해봤습니다. 그럼 베트남 음식점 굿손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 굿손 외관

 

굿손 음식점은 약간 골목으로 들어가야 보입니다. 하지만 골목만 들어보면 바로 찾을 수 있어요.

외관부터가 이국적입니다. 귀여운 돼지 캐릭터와 네온사인이 외국 현지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 굿손 실내

 

굿손 실내도 이국적으로 잘 꾸며 놓았습니다.

특히 메뉴판은 베트남어로 되어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다양한 포스터와 장식들이 사진찍기도 좋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진찍고 위치를 베트남이라고 해도 속을 정도로 이국적인 분위기 입니다.

 

>> 굿손 메뉴판

 

굿손 메뉴판입니다. 추천 메뉴로는 분짜와 껌승이고 디너 온리라고 적힌 부분도 점심에 가능하다고 안내 받았습니다.

쌀국수, 분짜, 반미, 짜조, 파파야 샐러드 등등 먹어보고 싶은 음식들이 많았지만 이번에 갔을때 저는 추천 받은 메뉴인 분짜와 껌승을 시켜보았습니다. 추가로 사진은 없지만 베트남 연유 커피까지 주문했습니다.

 

 

>> 분짜

 

분짜 입니다. 고기의 양이 생각보다 푸짐했고, 야채도 신선했습니다. 고수도 같이 주는데 혹시나 고수를 먹드시는 분들은 미리 말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분짜에 소스가 새콤하면서도 특유의 감칠맛이 좋았습니다. 마늘과 홍고추는 기호에 따라 분짜 소스에 넣어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 껌승 ( 베트남식 돼지갈비 덮밥 )

 

분짜는 먹어봤지만 껌승은 처음 먹어봤습니다. 돼지갈비와 밥을 같이 먹는 음식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사이드로 토마토와 파파야 샐러드, 오이, 반숙 계란 후라이가 나옵니다. 그리고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느억맘 소스도 같이 나옵니다. 느억맘 소스를 처음 먹어봤는데 약간 젓갈의 향이 나면서 새콤 달콤하면서 신맛도 있으면서 뭐라고 딱 표현하기 어려운 맛입니다. 근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느억맘만 따로 사서 집에 쟁겨두고 싶을 맛이었습니다.

 

>> 베트남 연유커피

 

추가로 베트남 연유 커피는 우리가 흔히 아는 레쓰비 맛이었습니다. soso~

 

총평

 

쌀국수류나 동남아 음식을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요. 개인 호불호가 있어서 찾아 먹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호불호가 있더라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 같습니다. 오늘은 분짜와 껌승을 먹었지만 다른 메뉴들도 도전해보고 싶네요. 홍대나 연남동에 놀러왔는데 뭔가 새로운 분위기에 음식점을 가보고 싶다. 싶으시면 굿손 추천드립니다.

베트남 음식 좋아하시면 꼭 가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